기업회생 스토리

기업회생 언제하는 것이 적기일까요

최고관리자 0 376 01.15 22:39

기업회생 dj언제가 적기


오늘(15일) 여행사업을 하는 A기업의 기업회생 인가를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A기업의 경우 기업회생 인가가 조금만 늦었어도 회사뿐만 아니라 대표님의 가정까지 풍비박살 날 위기여서 지금도 간담이 서늘합니다. A기업의 대표님은 “기업회생제도를 처음에는 몰랐었는데 지인을 통해 저를 만나게 되었다”면서 “인가가 나서 회사를 재정비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고마워 했습니다. A기업의 경우는 회생신청이 최악의 경영상태는 아니라서 다행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기업회생은 언제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기업회생을 언제 신청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다만 기업을 경영하다 다음과 같은 시그널이 발생한다면 신청을 생각해봐야합니다.


첫 번째는 기업의 부채가 계속 늘어 현금 보유가 마이너스를 지속할 경우

두 번째는 영업이익으로 차입이자를 갚을 수 없어 대표 개인의 차입이 계속될 경우


기업회생 신청은 위와 같은 적자경영이 계속되어 현금보유가 한 푼도 없을 때 하게 되면 이미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적어도 3개월 치의 운영자금이 남아 있을 때 회생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업회생을 진행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자금이 있습니다. 법원예납금과 회생절차를 진행하는 법무법인의 수임료가 바로 그것입니다. 


기업회생을 진행하면서 많은 기업들을 만났습니다. 그중에서는 조금 일찍 신청했다면 회사가 금방 다시 일어났을 것인데, 기업회생제도를 몰라 실기한 안타까운 경우도 있었습니다. 회사경영이 어려워 ‘부실의 시그널’이 울린다면 빨리 전문 기업회생 법무법인을 찾아야 회사와 가정을 지킬 수 있습니다.


, , ,

Comments